뉴스뷰

정현미 시의원 남양주시 홍보대사 효율적 운영 토대 마련

홍보대사 운영 조례로 시정 효율적 홍보와 지역 브랜드 가치 향상 큰 기대

정태권 기자 | 기사입력 2024/09/13 [14:15]

정현미 시의원 남양주시 홍보대사 효율적 운영 토대 마련

홍보대사 운영 조례로 시정 효율적 홍보와 지역 브랜드 가치 향상 큰 기대
정태권 기자 | 입력 : 2024/09/13 [14:15]

▲ 정현미 의원이 남양주시의회 제306회 임시회 자치행정위원회에서 조례 대표 발의를 하고 있다.


남양주시의회는 13일 열린 제30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정현미 의원이 대표 발의한 ‘남양주시 홍보대사 운영 조례 전부개정조례안’를 통과시켰다.

해당 조례안은 남양주시 홍보대사의 위촉 및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보완ㆍ규정함으로써 시의 위상을 높이고 시정을 효율적으로 홍보하기 위한 ▲홍보대사의 활동 사항 및 품위유지 ▲홍보대사 운영 및 해촉, 예우 및 보상에 관한 사항 ▲콘텐츠 저작권 귀속 및 포상 등에 관한 내용을 규정하고 있다.

정현미 의원은 “홍보대사의 위촉 및 운영적인 측면을 개선하고, 지역 브랜드 가치를 높이며 시정 홍보 효과를 극대화 하는데 일조하고자 한다”며 “남양주시 홍보대사는 시의 각종 축제 및 행사 참여 등 문화 관광 활성화와 시의 농·축산물 및 특산물 등 지역브랜드 홍보 등 지역 경제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해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 홍보대사는 김대희(개그맨), 김신영(개그맨), 윤태규(가수), 조재진(전 축구선수), 장미화(가수), 심현섭(개그맨) 등 16인이 위촉된 바 있다. 이번 조례를 바탕으로 홍보대사로 위촉된 자는 남양주시를 홍보하는 공인으로서의 인격과 품위를 유지하며 임기 동안 시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한 홍보 활동을 해야 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