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고양시의회, 의원 연구단체‘보훈정책연구회’출범

실효성 있는 보훈지원정책 마련 이끌터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22/08/23 [11:44]

고양시의회, 의원 연구단체‘보훈정책연구회’출범

실효성 있는 보훈지원정책 마련 이끌터
박병준 기자 | 입력 : 2022/08/23 [11:44]
고양시의회, 의원 연구단체‘보훈정책연구회’출범
고양시의회(의장 김영식) 의원 연구단체인 ‘보훈정책연구회’가 지난 8월 22일 제1차 정례회 및 관내 보훈, 안보단체와의 간담회를 갖고 본격적인 연구활동을 시작했다.
 
보훈정책연구회는 보훈지원 관련 조례 제정 및 정책 수립을 위해 연구하고자 출범하였으며, 회장 이철조 의원을 비롯하여 부회장 문재호 의원과 김민숙, 김수진, 김희섭, 천승아 의원 등 총 6명의 의원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는 고양시 관내 11개 보훈, 안보단체 중 9개 단체의 대표들이 함께 참석하였으며, 고양시 보훈정책의 현주소에 대한 현장의 생각을 의원들과 직접 공유하고 향후 계획과 연구방향에 반영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연구회는 전문가 특강, 관내 현장 방문 및 우수 지자체 벤치마킹 등 다양한 방법으로 올해 11월 말까지 연구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연구회 회장인 이철조 의원은 “보훈단체에 대한 고양시의 지원 수준은 경기도 내에서 최하위권에 속하고 이는 특례시 위상에 전혀 걸맞지 않는다.”며, “시의 보훈정책을 전반적으로 점검하고 연구하여 특례시에 부합하는 수준의 보훈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