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문형근 경기도의원, ‘경기도의회 제9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정태권 기자 | 기사입력 2020/12/23 [17:18]

문형근 경기도의원, ‘경기도의회 제9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정태권 기자 | 입력 : 2020/12/23 [17:18]
문형근 경기도의원, ‘경기도의회 제9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문형근(더민주, 안양3) 의원이 17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제9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정대상은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온 지방의원에게 보람과 자긍심을 부여하고, 주민들에게 의정활동을 홍보하기 위해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회장 김한종) 주최로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2014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제9회째를 맞았다.

문형근 의원은 ‘재난기본소득 안양 착한 기부 캠페인’ 발대식에 참석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부에 동참하였으며, 경기도 씨름의 저변확대 및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경제적 지원을 고민을 아끼지 않는 등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시, 안양시 소재 구(舊) 서이면사무소의 문화재 지정 해제 필요성을 제기하고 경기도31개 시·군 모두를 위한 문화사업을 주문하는 등 날카로운 질문으로 주목받은 바 있다.

문형근 의원은“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고, 의정활동에 더 열심히 하라고 주는 상으로 생각한다”며“도민이 부여한 책임과 권한이 있는 도의원으로서, 현장에서 도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도민들의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