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장현국 의장, 크리스마스 씰 모금 참여…결핵예방사업 동참
2일 2020년 크리스마스 씰 증정식 실시
정태권 기자 | 입력 : 2020/12/02 [18:21]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수원7)이 2일 ‘2020년 크리스마스 씰 증적식’을 실시하고 대한결핵협회 경기도지부에 특별성금을 전달했다.
장현국 의장은 이날 오후 의장 접견실에서 대한결핵협회 경기도지부 우제찬 회장과 정석영 본부장을 만나 크리스마스 씰 50장을 증정 받고, 특별성금을 전했다.
장현국 의장은 “몇 년 전부터 국내 결핵환자 수가 늘고 있는데, 안타까운 점은 사회경제적으로 취약한 계층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이다”라며 “코로나19로 유난히 힘든 연말이 되고 있는 이때에 결핵예방과 더불어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는 소중한 계기를 마련해 준 대한결핵협회 경기도지부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장현국 의장은 “오늘 이 자리가 결핵 예방과 퇴치, 그리고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경기도의회는 하루빨리 결핵이 사라져 결핵 없는 건강한 경기도를 만들 수 있도록 대한결핵협회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대한결핵협회는 올해 한국방송공사(EBS)의 인기 캐릭터인 ‘펭수’를 테마로 한 크리스마스 씰과 열쇠고리를 제작해 모금 캠페인을 실시 중이다.
씰 모금액은 씰 1장이 3천 원, 그린 씰(열쇠고리)이 5천 원으로 모금액은 결핵환자발견사업, 결핵홍보, 학생 결핵환자 장학사업, 연구개발 등에 사용된다.
<저작권자 ⓒ 뉴스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