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깨끗한 환경 속에 책 읽는 소리 가득 찬 금정마을 가꾸기

깨끗한 금정마을 만들기 및 내손에 책 캠페인 전개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4/06/18 [09:25]

깨끗한 환경 속에 책 읽는 소리 가득 찬 금정마을 가꾸기

깨끗한 금정마을 만들기 및 내손에 책 캠페인 전개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4/06/18 [09:25]
군포시 금정동 직능단체는 6월 17일 화요일 오전 7시부터 직능단체 회원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금정동 일대 인도 잡초 제거 활동을 펼쳤다.
 
‘깨끗한 금정마을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이번 행사에는 이학영 국회의원이 참여한 가운데 이른 아침 7시부터 1시간여 동안 마을 중심 대로변을 2개조로 나눠 실시하였다.
 
이번 청소는 금정동 주요대로 등 시민들의 왕래가 잦은 지역을 중심으로 실시하여 많은 시민들이 깨끗하고 안전한 생활환경 속에서 쾌적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였다.
 
이날 깨끗한 금정마을 만들기 사업 이후에는 내손에 책 캠페인을 펼쳤다. 내손에 책 캠페인은 언제 어디서나 책 읽기 편한 도시 만들기를 추진해 온 ‘책읽는 군포’가 시민들의 자발적인 독서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실시하는 것으로 금정동에서는 지난 3월에도 캠페인을 벌여 많은 시민들에게 독서운동을 홍보하였다.
 
금정동장(장태진)은 ‘외적으로는 깨끗한 금정마을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시민들에게 보다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내적으로는 내손에 책 캠페인을 향후 월 1회 전개하여 보다 많은 시민들이 책 읽기 사업에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