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사람책 토크쇼'에서 열정을 만나자

군포시중앙도서관, 19일 사람책 잔치 개최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4/08/14 [08:25]

'사람책 토크쇼'에서 열정을 만나자

군포시중앙도서관, 19일 사람책 잔치 개최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4/08/14 [08:25]
‘책 읽는 군포’의 군포시중앙도서관이 오는 19일 ‘사람책 토크쇼’를 개최한다.
 
올해 초부터 매월 열람행사를 진행해오며 각 분야의 전문가와 소수의 시민 간에 만남을 주선하던 중앙도서관이 대대적으로 ‘사람책 잔치’를 여는 것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중앙도서관은 더 많은 사람에게 사람책 제도를 소개하고, 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사람책으로 등록시킨다는 계획이다.
 
시는 지난해 10월부터 상시로 사람책을 모집, 현재 42명의 전문가가 사람책으로 활동하며 자신들의 경험과 지혜를 나누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 중 5명의 사람책이 이번에 가곡, 봉사, 건강, 취업, 여행, 가족, 협동조합 등의 주제로 열정적인 토크쇼를 꾸릴 예정이다.
 
관람 신청 방법 등 더 자세한 토크쇼 정보는 시 홈페이지(www.gunpo21.net) 새소식 또는 군포시 도서관 홈페이지(www.gunpolib.or.kr)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알 수 있다.
 
김국래 중앙도서관장은 “무대에 오르는 사람책은 5명이지만 토크쇼 현장에 오시면 더 많은 사람책과 만나 이야기하고 경험을 나눌 수 있을 것”이라며 “사람책은 자신의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 누구나 될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람책 활동에 관심 있거나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중앙도서관에 전화(390-8883)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