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고양시, 선인장 한마당 전시회 성공리에 마무리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16/05/26 [10:18]

고양시, 선인장 한마당 전시회 성공리에 마무리

박병준 기자 | 입력 : 2016/05/26 [10:18]


- 고양국제꽃박람회에 이어 103만 시민과 함께 꽃과 축제의 장 열다

고양시(시장 최성)는 올해 성공적인 고양국제꽃박람회 개최에 이어 시민과 함께 가슴으로 전하는 선인장과 다육식물 이야기가 펼쳐지는 ‘2016 고양 선인장 한마당 전시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6일 밝혔다.
 

‘고양 선인장 한마당 전시회’는 지난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휴식과 추억을 담은 선인장 공간을 덕양구 화정문화광장에 수 놓았다.
 

올해로 7회째 개최된 이번 전시회는 ▲선인장을 이용한 다양한 정원과 포토존 ▲선인장, 다육식물로 구성한 고양이 가족 ▲희귀선인장 전시 ▲접목 선인장 수출상품관 등 선인장을 주재로 한 다양한 연출을 이야기 하며 각종 공연과 함께 5020년 고양가와지볍씨 홍보, 천년초 가공품과 체험 등 펼쳐졌다.
 

다양한 볼거리로 무더위에도 지난해 전시회에 비해 관람객의 호응도가 높았으며 선인장 및 농산물 판매장은 늦은 시간까지 관람객이 끊이지 않는 등 관내 농가 소득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선인장 전시회는 소비와 촉진을 장려하는 농가 소득 창출에 중점을 둔 선인장 산업 활성화의 일환으로 개최됐다”며 “선인장과 다육식물 전시를 통해 시민에게 추억을 선사하고 고양시가 꽃 생산 고장의 명성을 다시 한 번 떨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