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고양시, '현장중심 화훼산업 발전 심포지엄' 개최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16/05/16 [07:32]

고양시, '현장중심 화훼산업 발전 심포지엄' 개최

박병준 기자 | 입력 : 2016/05/16 [07:32]


- 2016고양국제꽃박람회, 화훼시장 활성화 위한 화훼인 네크워크 구축에 디딤돌이 되다

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12일 2016 고양국제꽃박람회가 열리고 있는 고양꽃전시관 플라워 컨퍼런스룸에서 화훼관련 교수, 연구원, 농업인, 유통인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중심의 화훼산업 발전 심포지엄’이 개최됐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고양시와 한국화훼학회, 한국화훼산업육성협회,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한국화훼생산자협의회 공동 주관으로 2016 고양국제꽃박람회 성공 개최 및 각 분야별 화훼인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화훼산업 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 개최되는 화훼관련 심포지엄은 화훼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비즈니스 방안을 모색하고 산·학·연·농협·농업인·지자체 등 화훼인 네트워크 구축과 협력으로 화훼산업의 발전을 견인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농식품부 안형덕 과장이 ‘한국 화훼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 추진’ ▲강성해 한국화훼 조합장이 ‘한국화훼 유통의 현황 및 개선점’ ▲선인장다육식물연구소 이재홍 농업연구사가 ‘최근 선인장·다육식물 유통현황 및 발전방안’에 대해 주제 발표를 했다.
 

이어 장미·호접란·다육식물·도자기 분화 경영 성공사례에 대한 내용으로 각 분야별 화훼산업에 종사하는 농업CEO 발표 및 화훼산업 후계자들의 청년화훼 농업인 영농 경험 발표로 참석자들의 열띤 호응을 이끌었으며 화훼산업 현안 문제를 진지하고 심도 깊게 토론했다.
 

심포지엄을 추진한 한국화훼학회 정병룡 회장은 “화훼산업 현장의 성공담과 어려운 점에 대한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화훼 산업 미래에 대한 허심탄회한 토론으로 화훼산업 활성화를 위해 모두 힘을 합쳐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향후 연례적으로 개최되는 심포지엄이 화훼산업 분야 네트워킹의 장으로써 고양국제꽃박람회와 함께 하는 화훼문화 저변확대 및 학문적·산업적·현장맞춤형 연구 분야의 파트너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