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화성시, 농촌자원활용 역량강화 교육 성료

농촌체험관광분야 활성화 위한 도전

안병춘 기자 | 기사입력 2016/05/11 [13:32]

화성시, 농촌자원활용 역량강화 교육 성료

농촌체험관광분야 활성화 위한 도전
안병춘 기자 | 입력 : 2016/05/11 [13:32]


화성시 농업기술센터는 새롭게 떠오르는 농촌관광 서비스 분야의 체계적인 육성을 위해 진행한 ‘농촌체험자원활용 역량강화 교육’수료생들의 수료식을 지난 9일 가졌다.
 

수료식은 팜파티 형식으로 수강생이 운영하는 요들팜 농장(비봉면 구포리)에서 수료생 19명과 관계자 및 농가 고객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해 ‘농촌교육체험관광 운영전문가’명찰 및 수료증 수여식, 교육성과 보고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팜파티에는 수료 농가들이 마스터플랜과 홍보배너 등을 직접 고객에게 발표하는 시간을 가져 농가와 초청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더불어 김명재 성악가를 초청해 ‘농장과 클래식 음악’을 주제로 축하공연이 펼쳐져 참가자들에게 소소한 재미도 제공했다.
 

농촌체험자원활용 교육은 올해 1월부터 2월까지 기본사업계획 수립 및 마스터플랜 작성 교육 등 기초과정과 3월부터 5월까지 2개월간 심화 컨설팅 과정으로 진행됐다.
 

박주성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농촌체험관광분야에 신규 진입하는 농가들을 위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으로 농가 소득 향상과 농촌체험관광 전문가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화성시농업기술센터는 교육 종료 후에도 수료생을 대상으로 사후교육과 농촌체험관광사업 기반 조성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