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여성새일센터, 중장년여성 취업지원사업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16/04/20 [14:10]

광명시 여성새일센터, 중장년여성 취업지원사업

박병준 기자 | 입력 : 2016/04/20 [14:10]


단기특강‘베이비시터 양성과정’운영

광명시 여성새일센터는 중장년 여성 취업지원 사업으로 단기특강 ‘베이비시터 양성과정’을 18일부터 22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베이비시터’ 양성과정은 빠른 취업으로 진입할 수 있는 육아 전문 과정으로 높은 구직 욕구를 갖고 있지만 경력단절로 특별한 기술을 갖고 있지 않은 중장년 여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베이비시터란 ‘아이를 돌보는 방문육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으로, 맞벌이 부부의 증가 등 시대적 필요성에 의해서 제2의 부모인 베이비시터를 원하는 가정이 늘어가고 있어 직업인으로서의 베이비시터 전망은 매우 밝다. 특히, 전문적인 교육을 받고 따뜻한 마음을 갖춘 믿고 맡길 수 있는 중장년 여성 베이비시터가 각광을 받고 있다.
 

양기대 시장은 “이번 교육과정에 2.5대 1의 경쟁률을 뚫고 교육생으로 선발되어 입교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취업교육을 적극 활용하여 취업에 모두 성공하시기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일자리 부문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교육과정은 오는 22일까지 총 20시간 과정으로 운영되며, 수료 후에는 베이비시터 구인 홍보를 통하여 베이비시터가 필요한 가정에 취업을 연계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