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는 공직자의 무사안일과 소극적 업무처리 행태로 인한 주민피해 사례를 중점 감사하며, 업무처리 애로사항에 대한 사례별 상담을 통해 적극행정을 장려할 방침이다. 또한 경기도는 감사기간 중 생활주변에서 발생하고 있는 각종 인·허가 관련 부조리 부당행위 등 주민생활에 불편을 초래하는 민생관련 모든 사항을 제보 받는다. 백맹기 경기도 감사관은 “올해 감사방향은 도민불편사항을 해소하고 업무 중 발생한 불합리한 규제 및 사례를 적극발굴하고 해결하는 것”이라며, “열심히 일하는 공직 분위기 조성에 중점을 두고 공무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 업무처리 행태에 대해서는 엄단할 방침”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뉴스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