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시청소년육성재단, 전 직원을 대상 '2015년 안전교육' 실시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07/31 [17:06]

안양시청소년육성재단, 전 직원을 대상 '2015년 안전교육' 실시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07/31 [17:06]


- 안양시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활동 안전성 확보 및 안전사고 예방 위한 전 직원 안전교육 실시
- 안양시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지도자 “청소년들의 안전 우리가 책임져요”

안양시청소년육성재단(대표이사 조용덕)은 29일 만안청소년수련관 도담소극장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15 전 직원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안양소방서 안양119안전센터 소속 전문 강사인 최병의 교수의 강의로 진행되어 기본 인명소생술 및 재난 안전교육에 대해 실질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교육을 통해 청소년을 인솔하는 야외활동 중 또는 생활 속 응급사항을 대처하는 능력과 함께 심정지의 원인과 사망의 과정을 이해하고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기회가 되었다.
 

강의에 나선 최병의 강사는“어떠한 안전사고가 발생하더라도 정확한 학습을 통해 익힌 초기대응을 올바르게 활용한다면 소중한 인명을 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교육에 참가한 직원들은 평소 안전교육 및 심폐소생술에 대해 이론으로만 배워 실제 상황에 활용하기 힘들었는데, 이번교육은 실습을 할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 되었다고 입을 모았다.
 

조용덕 대표이사는“지난 세월호 사고 이후 청소년활동에 안전성 확보는 가장 중요한 사항이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안전사고 예방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교육 및 캠페인 등을 통해 적극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