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시, 민선6기 취임 1주년 기념해 ‘새모람 데이’ 열어

안양예술공원에 드론을 띄워 보면 어떨까요! 당찬 새내기들의 당찬 제안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07/17 [14:29]

안양시, 민선6기 취임 1주년 기념해 ‘새모람 데이’ 열어

안양예술공원에 드론을 띄워 보면 어떨까요! 당찬 새내기들의 당찬 제안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07/17 [14:29]

안양예술공원에 드론비행장을 만들어 봅시다!

안양에 게스트하우스를 지어서 외국인 등 여행객들이 저렴하게 숙박할 수 있도록 하면 안양지역 관광활성화에 기여하겠죠!

전통시장 맛집 지도를 제작하면 시장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지 않을까요! 당찬 공직 새내기들, 제안도 역시 당차면서 신선하다.

이른바 신입생 또는 신입회원이란 뜻을 담고 있는‘새모람’, 바로 그 새모람데이가 지난 15일 안양시청에서 있었다.

새모람데이의 주인공들은 지난해 안양시에서 공직에 입문한 60명의 공무원들, 안양시가 민선6기 1주년을 기념해 이필운 시장과 새내기공무원들간 진심토크의 자리를 마련한 것이다.

새모람데이의 주제‘새내기 시선의 시정발전 방안 모색’에 걸맞게 이들은 자신들이 구상한 안양발전방안을 동영상과 PPT자료로 직접 만들어 발표 및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6개조로 나뉘어 발표한 것들은 ▴안전한 안양시를 위한 친절한 교차로 ▴안양천 다시살리기 ▴안양예술공원 캠핑장 및 복합문화시설 설치 ▴공무원이 운영하는 게스트하우스 ▴Triple A를 꿈꾸다 ▴사랑이 꽃피는 더 좋은 안양 등 주제만으로도 톡톡 튈 것같은 내용들을 발표해 공감을 샀다.

근무시간 후 조별 모임을 통해 고민하면서 연구해 발표자료로 마련한 것이다.

이필운 시장은 새내기 공무원들 답게 생각하는 발상 자체가 매우 신선하다며, 더좋은 안양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가 제시된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시는 거리청소와 노인복지회관 배식봉사, 언론인과의 간담회 등이 어우러진 초심의 하루, 5개동을 순회하는 찾아가는 진심토크, 모범시민 표창, 시민대토론회 등 시장이 다양한 방식으로 시민들을 만나는‘소통의 1주일’을 모두 마쳤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