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철산초 흡연예방 캠페인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5/07/07 [16:17]
- 흡연예방 캠페인 행사로 지역 주민 관심 기대
철산초등학교는 7일(화) 오전 8시 운동장에서 학생회 대표의 대표선서와 함께 교장선생님 말씀을 시작으로 아침 등굣길 흡연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에는 철산초등학교 교직원들과 4학년부터 6학년까지 학생회 임원들이 참여했으며, 흡연예방 캠페인을 통하여 담배 없는 건강한 학교를 만들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시행됐다. 캠페인 참가자들은 교문에서부터 학교주변 아파트를 돌며 각자의 피켓과 어깨띠에 새겨진 ‘흡연에는 이유 없고 금연에는 이유 있다’‘담배유혹 따라가다 나의 미래 무너진다’‘당신의 굳은 결심 건강으로 돌아온다’ 와 같은 문구들을 외쳤다.
또한 학생들의 행진과 외침에 등교 중 이던 학생들과 이웃 주민들이 호기심을 보이며 대견하게 쳐다보거나 본 캠페인에 함께 참여하기도 했다.
최경희 철산초 교장은 "청소년들의 흡연 연령이 낮아지면서 초등학생 중에 호기심이나 친구의 권유로 담배를 피우는 학생들이 늘고 있는데 흡연의 해로움은 어릴수록 더 위험하다"며 “이번 캠페인 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청소년 흡연의 심각성과 해독성을 인식시키고, 지역사회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불러 일으켜 학교 내부와 학교 주변을 둘러싼 지역에서 모두 담배 연기 없는 쾌적하고 건강한 학교 환경 조성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