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성맞춤 치어리딩 공유학교 기초·심화과정으로 질높은 경험 제공

몸도 튼튼 마음도 튼튼해지는 치어리딩 공유학교

정태권 기자 | 기사입력 2024/10/04 [18:01]

안성맞춤 치어리딩 공유학교 기초·심화과정으로 질높은 경험 제공

몸도 튼튼 마음도 튼튼해지는 치어리딩 공유학교
정태권 기자 | 입력 : 2024/10/04 [18:01]

▲ 안성맞춤 치어리딩 공유학교 기초·심화과정으로 질높은 경험 제공


안성교육지원청은 안성맞춤 치어리딩 공유학교 봄시즌 기본과정에 이어 가을 시즌에 심화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안성맞춤 공유학교란 경기공유학교의 안성형으로 안성 지역사화와 협력을 기반으로 학생 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교육과 다양한 학습기회를 보장하기 위한 학교 밖 교육활동과 시스템을 의미한다. 학교 안에서 여건상 배울 수 없었던 다양한 관심 분야을 배울 수 안성맞춤 공유학교는 모든 비용을 무료로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프로그램 과정에 80% 이상 성실히 참여한 경우 학교생활기록부에 이수현황이 기록된다.

봄 학기 프로그램에서는 치어리딩 이론과 기본 동작을 중심으로, 가을 학기 프로그램은 본격적인 안무를 배우고 무대에 서는 것을 목표로 진행됐다. 두 학기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14주간의 수업에 참여하며 노래 두 곡의 안무를 배우고 치어리딩 스텝과 점프, 대형 등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었다. 특히 봄학기 수업 마지막 날 단체, 개인 뮤비를 촬영한 것은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한 참가 학생은 “평소에 접해보지 못했던 분야의 춤을 배워볼 수 있어서 뜻깊은 경험이었다.”라며 “경기 공유학교를 통해 학교에서 배우지 못하는 것들을 배워볼 수 있는 것 같아 뜻깊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치어리딩 공유학교의 지도교사인 금광초등학교 윤영원 교사는 “안성맞춤 공유학교로 치어리딩의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어 좋은 기회였다.”라며 “치어리딩을 통해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건강한 균형 잡힌 미래 인재를 키워나갈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윤영원 교사는 2024년 3월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으로 신규 임용된 후, 경기 남부 교사 치어리딩 동아리 “REBEAT 리비트”를 창단하여 활발히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14명의 치어리딩 공유학교 학생들은 2024 공유에 늘봄을 더하다 “안성맞춤 공유 페스티벌”에서 REBEAT J(리비트 주니어)라는 이름으로 멋진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공유학교 페스티벌은 2024년 10월 12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공유학교 안성맞춤캠퍼스(야구장 및 본관)에서 공유학교, 이룸학교, 늘봄학교, 미래교육협력지구를 통한 안성 학생들의 성장과정을 부스와 공연으로 함께 나누는 축제의 장으로 이루어진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