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가평교육지원청, 제3차 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위원회 개최

정태권 기자 | 기사입력 2024/09/26 [10:34]

가평교육지원청, 제3차 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위원회 개최

정태권 기자 | 입력 : 2024/09/26 [10:34]

▲ 가평교육지원청


가평교육지원청은 9월 26일 ‘2025 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 계획’을 위한 협의회를 실시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미래지향적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계획은 지역과 학교가 협력하여 학생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주요 추진 내용으로는 다음의 세 가지가 있다. 첫째, 미래교육협력지구를 통해 학생 맞춤형 교육을 본격적으로 실시한다. 학생들이 지역 자원과 연계한 다양한 학습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이를 통해 지역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

둘째, 지역사회 교육 자원을 활용한 프로그램 운영을 강화한다. 가평의 특색을 살린 체험 행사와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하여, 학생들이 지역사회의 다양한 교육적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셋째, 디지털 교육환경 조성 및 시민교육 강화를 추진한다. 디지털 시민 교육이란 디지털 사회에 대한 이해와 윤리의식을 바탕으로 정보를 분별력 있게 수집, 분석,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이다.

가평교육지원청 이윤순 교육장은 “미래교육협력지구를 통한 지역 교육 자원의 적극적인 활용으로 학생 맞춤형 교육을 실현할 것”이라며 “가평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