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2024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 특색교육 ‘하이러닝 활용 딥페이크 예방교육’진행

딥페이크 기술 악용사례 예방을 위한 수업공개 진행

정태권 기자 | 기사입력 2024/09/26 [15:45]

2024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 특색교육 ‘하이러닝 활용 딥페이크 예방교육’진행

딥페이크 기술 악용사례 예방을 위한 수업공개 진행
정태권 기자 | 입력 : 2024/09/26 [15:45]

▲ 2024 수업공개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은 최근 급격히 발달하고 있는 딥페이크 기술의 악용을 방지하고, 학생들의 디지털 시민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역 내 학교와 협력하여 딥페이크 예방 교육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9월 26일 산의초등학교에서 '딥페이크 기술로 인한 문제점 이해와 해결 방안 제안'을 주제로 수업공개를 진행했으며, 9월 27일 청명중학교에서는 '하이러닝 기반 AI융합수업을 통한 디지털 윤리의식 강화'라는 주제로 수업공개가 예정되어 있다.

이번 수업공개에서는 경기도교육청이 주관하는 하이러닝 플랫폼을 활용해 딥페이크 기술의 원리와 악용 사례를 설명하고, 학생들이 기술의 올바른 사용과 미디어 정보 해독 능력을 키우며, 디지털 사회에서 요구되는 윤리적 판단과 책임감을 기를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 김선경 교육장은 “딥페이크 기술이 긍정적인 면도 있지만, 악용될 경우 큰 사회적 문제가 될 수 있다”며 “이번 예방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디지털 기술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디지털 환경에서의 윤리적 책임과 스스로를 보호하는 능력을 갖추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수원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딥페이크 예방과 관련된 교육 활동을 확대하고, 학생들의 디지털 리터러시와 시민의식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개발 및 제공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