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보건소와 함께 건강은 물론 문화욕구도 충족해요!

<찾아가는 즐거운 음악여행> 보건소편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5/05/15 [16:09]

광명시,보건소와 함께 건강은 물론 문화욕구도 충족해요!

<찾아가는 즐거운 음악여행> 보건소편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5/05/15 [16:09]

광명시보건소는 지난15일오후 2시부터 방문건강관리센터 독거노인과 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 등록 대상자들을 광명시가 주최하는 <찾아가는 즐거운 음악여행>에 초대하여 큰 기쁨을 선사했다.
 

이번 행사는 하안종합복지관 강당에서 진행되었으며 방문건강관리센터와 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가 연계하여 함께 대상자들에게 문화 욕구를 충족시키고 광명시의 수준 높은 공연 프로그램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데 더 의미가 있다고 하겠다.
 

고혈압·당뇨병은 대표적인 만성질환으로 약물관리, 식사관리, 운동관리와 함께 스트레스 관리도 중요한 부분이다. 스트레스는 혈관을 좁아지게 할 뿐만 아니라 혈당을 높이고 이로 인한 심근경색, 협심증, 당뇨 합병증, 중풍 등 합병증 발병률이 높아진다.   
 

이번 <찾아가는 즐거운 음악여행>은 가족이 없거나 가족과 떨어져 외롭게 살면서 이웃과도 왕래가 없고 서로 무관심속에 살아가는 독거노인과 고혈압․당뇨병 대상자들과 함께 어울리고 즐기는 시민 어울림의 음악회로, 외로움과 우울증에서 벗어나 삶의 활력과 문화 욕구를 충족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트롯가수 및 7080가수, 시립농악단 여성타악 퍼포먼스팀, 여성회관 기타합주반, 시립합창단 남성4인조 프로젝트팀<탤런츠보이스>등의 화려하고 열정적인 무대로 참석자들과 즐거움으로 하나가 되는 시간이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찾아가는 즐거운 음악여행>으로 방문건강관리 및 고혈압당뇨병등록 대상자들을 초대하여 건강한 웃음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