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소상공인 상생 비즈니스엑스포 개최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5/04/24 [15:23]

광명시 소상공인 상생 비즈니스엑스포 개최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5/04/24 [15:23]


광명시 우수기업 제품 한자리에, 코스트코-롯데프리미엄아울렛 매장서 상생협력
 
광명시 우수기업의 제품을 홍보하는 행사가 21일 코스트코 광명점과 협의를 통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광명시ㆍ코스트코 광명점 주관으로 대형유통업체와 중소기업이 지속적으로 상생 협력하는 본보기 행사로써 2013년부터 시작하여 올해까지 총 6회 60개 업체가 기업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업체별 시식 및 시제품 테스트 등을 진행하여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평균 100여건의 상담이 이루어지는 등 행사가 활발하게 진행되었으며, 참여한 중소기업을 상대로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10개 기업 중 9개 기업이 ‘만족’을 나타냈고 다음 행사 시 모두 재참여 하겠다는 의사를 밝혀 왔다.
 

행사에 참여 했던 업체 대표자는 “기업이 홍보를 하기 위한 여건이 많이 부족한 실정이고 일반적으로 노력에 비해 가시적인 실적이 잘 나오지 않는 것이 사실이나 광명시가 적극 나서서 비즈니스엑스포라는 상생협력 행사를 실시함으로써 시설 임대비용 없이 다양한 시민들의 관심과 반응을 얻을 수 있어 좋았다.”며 시에서 이러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줄 것을 요청하였다.
 

이러한 소상공인의 판로개척 어려움을 다소남아 해소하고자 광명시는 년 4회 코스트코광명점 매장 내에서 추진하던 비즈니스엑스포를 롯데아울렛 광명점과 이케아코리아 광명점까지 참여를 유도함과 동시에 중소기업 및 지역소상공인을 위한 행사를 월 1회 개최하는 등 더욱 더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롯데아울렛과 이케아와 협의를 통해 제품홍보에 그치지 않고 판매까지 허용하는 등 시민들의 동참과 엑스포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전통시장과 공동으로 유동인구가 많은 주말에 행사진행으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해 나아갈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