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1동, 자매결연마을 안내면 축제관계자 방문

8년째 문화 ․ 체육 교류방문으로 주민복리증진 기여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5/04/22 [13:52]

광명1동, 자매결연마을 안내면 축제관계자 방문

8년째 문화 ․ 체육 교류방문으로 주민복리증진 기여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5/04/22 [13:52]


지난 4월 21일 낮 12시 무렵에 광명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강우)가 충북 옥천군 안내면 옥수수감자축제 관계자들과 교류방문 인사를 가졌다.
 

방문단은 11명(옥천군 공무원 4명, 축제관계자 7명)으로 안내면장과 옥천군의원, 축제추진위원장, 주민자치위원장, 쌀 친환경작목반장, 대청농협조합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분이 찾아왔고, 광명1동에서는 동장, 시의장, 주민자치위원장, 통장협의회장, 새마을부녀회장 등 14명이 밝은 웃음으로 손님맞이를 하였다.
 

이날 안내면 축제관계자들은 지역에서 생산된 잡곡 세트를 광명1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생활용품, 오름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머그컵, 시의회에서는 수저 세트를 준비 해 교환하는 것으로 한층 밝고 환한 분위기가 되었다.
 

광명1동에서는 안내면 방문단으로부터 받은 잡곡 30세트를 4. 27.(월) 오후 1시30분에 광명1동 적십자봉사회를 통해 주민센터 현관에서 광명푸드뱅크 수혜자들에게 나누어 줌으로서 훈훈한 이웃사랑을 실천할 계획이다.
 
홍종돈 광명1동장은“금년 들어와 8년째 농산물직거래로 지역주민의 수입창출은 물론 신선하고 질 높은 농산물을 제공해 주기 위해 방문해 준 정광용 면장님을 비롯한 축제관계자들을 만나게 되어 반갑고 가까이에서 함께 살아 온 이웃과 같은 정이 묻어나는 것 같다. 앞으로도 변함없는 우의를 다져 안내면민과 광명1동민의 복리를 더욱 더증진시켜 나가는 계기로 삼자.”고 환영인사를 했다.
 

정광용 안내면장은“광명1동과 안내면이 8년째 만남의 자리를 이어 오면서 이제는 든든하고 자랑스럽고 소중한 친구이자 동반자로 어울려지고  있으며, 반갑게 맞이해 준 홍종돈 동장님과 이강우 주민자치위원장님, 그리고 이 자리를 더욱 더 기억에 남도록 준비해 준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회답했다. 
 

한편 광명1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안내면 축제위원회는 2008년부터 도농 자매결연을 맺어 상호 문화·체육 교류방문을 통해 우의를 다져 왔고, 특히 광명1동에서는 매년 친환경 농·특산물(300여만원 상당)을 주민들로부터 접수 받아 배송해 농가 소득증대를 돕고 있으며, 청소년 농촌체험활동을 안내면에서 실시해 오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