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생활밀착형 복지를 위한 저소득노인 '어르신 생신잔치' 후원협약 체결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5/04/15 [13:10]
광명3동(동장 유석희)와 춘자네부대찌개(대표 김정자)는 지난 4월 14일 생일을 맞는 저소득 노인들께 매월 셋째주 목요일 어르신 생신잔치를 마련하기로 하고 춘자네부대찌개에서 후원협약 체결 및 현판식을 진행하였다.
광명3동 주민센터는 독거노인을 비롯한 사회적으로 소외된 저소득 노인들의 자존감을 높이고 후원 문화의 확산과 사회적 연대의식을 함양하기 위하여 어르신 생신잔치를 기획하고 춘자네부대찌개의 적극적인 후원을 통하여 매월 사업을 진행할예정이다. 어르신 생신잔치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저소득 노인 중에서 매월 생일을 맞는 어르신30여명을 선정하여 광명장애인복지관의 보호작업장에서 직접만든 케익과 춘자네부대찌개의 정성어린 식사가 제공될 예정이다. 대표는 “평소 누군가를 위해 아주 작지만 보람된 일을 하고 싶었는데 이번 행사가 좋은 기회가 될 것같다”며 꾸준한 후원과 봉사활동을 다짐했다. 광명3동은 그 동안 이모네빈대떡, 홍두깨칼국수, 전주콩나물국밥, 옛날칼국수, 광명전통시장 등의 자발적인 후원으로 매월 저소득층을 위한 무료식사 및 반찬을 제공으로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매주 찾아가는 방문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광명3동장은 “가정방문 시 자녀들이 자주 찾아오지도 않아 외롭게 지내시는 어르신들을 볼 때마다 어르신들의 삶에 밀착된 행정에 대해 고민하게 된다.” 고 이야기하며 “이번 행사를 통하여 어르신들이 우리 사회가 아직도 따뜻한 온기가 남아 있는 사회라는 것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행복한 마을 광명3동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