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방자전과 함께하는 군포시 사회복지의 날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4/10/17 [07:58]

방자전과 함께하는 군포시 사회복지의 날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4/10/17 [07:58]
- 市, 토크 콘서트.공연 등으로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을 축제로
 
“방: 방전됐나요  자: 자가 충전이 필요한가요  전: 전체 한번 놀아볼까요?”
 
올해 군포시에서 열린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은 ‘방자전’과 함께했다.
 
시는 15일 군포시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 ‘제15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지역복지대회’를 열었다.
 
사회복지 기관.시설 종사자와 관계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한 이번 행사는 군포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가 주관해 진행됐는데, 예년과 다르게 토크 콘서트와 공연이 함께하는 축제 형식으로 운영돼 호평을 받았다.
 
특히 ‘방자전’이라 명명된 토크 콘서트에서는 신규 사회복지사와 복지시설 최고 책임자 등 4명이 ‘이야기 열매’라는 주제로 각기 솔직한 형편을 밝히며 상호 고민을 이해하는 시간으로 운영돼 사회복지인들 간, 사회복지인과 시민 간 신뢰와 소통을 강화했다.
 
또 각 이야기 마당 중간중간에는 사회복지사 밴드, 비보잉, 공무원 밴드 등의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져 이번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는 소통과 공감 그리고 연구와 즐거움이 함께하는 행사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시는 복지업무 종사자 간에 공감대가 형성돼 사회복지인들이 업무 피로를 해소하고, 지역복지 발전방안을 건전하게 모색.공유하는 계기가 됐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백경혜 복지정책과장은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에서 복지업무를 담당하는 민.관 협력 기관 종사자들이 경험담 공유 등을 통해 마음의 치유와 용기를 얻었을 것”이라며 “이번 행사 이후 모두의 행복을 위한 복지사업이 더욱 효율적으로 전개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의 다양한 복지정책 및 사업에 대한 상세 정보는 복지정책과에 전화(390-0209, 047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