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현삼식 양주시장, 글로벌 인재 양성에 총력을!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4/10/13 [08:14]

현삼식 양주시장, 글로벌 인재 양성에 총력을!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4/10/13 [08:14]
양주시는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3박4일의 일정으로 중국 장춘광화학원을 방문 중인 현삼식 양주시장이 ‘교육여건 개선 및 상호협력 증진’을 위한「교육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7월 장춘광화학원 총장일행이 양주시 방문 시 체결했던「교육협력합의서」내용을 한 단계 더 발전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세부 협약으로 양주시의 교육여건 개선과 대학의 국제적 교육역량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세부 내용은 장춘광화학원은 양주시민의 중국어 능력 향상을 위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할 경우 장춘광화학원 한국교류처를 통해 적극 참여하고 지원하기로 했으며, 양주시 관내 중.고등학교 및 대학의 유학, 교환학생, 각종 연수 등의 교류 희망 시 최대한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양주시는 중국어 교육 프로그램 운영 학교에 필요한 행정과 절차상의 지원을 제공하고 교육환경 개선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현삼식 양주시장은 “이번 중국 장춘광화학원을 직접 방문함으로써 지난 7월 체결했던 교육 협약에 대해 구체적인 협의가 이뤄졌으며, 양 기관의 상호교류도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운영학교 지정 및 재정적 지원 등 교육 여건 개선을 위한 후속 조치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중국 장춘시에 위치한 장춘광화학원은 지난 2000년에 개교한 사립대학으로 6개 부분 37개 학과를 설립해 약 1만명의 학생이 교육을 받고 있으며 현재 일본, 러시아, 뉴질랜드 등 10개 대학과 교류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