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군포시.우리은행, 나눔문화 확산 협약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4/10/10 [07:44]

군포시.우리은행, 나눔문화 확산 협약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4/10/10 [07:44]
김윤주 군포시장 ‘우리함께 행복나눔’에 솔선수범
 
김윤주 군포시장과 우리은행 이순우 은행장이 8일 군포시청 소회의실에서 소액기부를 통한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군포시와 우리은행의 이날 협약은 지난 3월 국가정책조정회의에서 확정된 ‘나눔문화 확산 개선대책’의 일환으로 우리은행이 보건복지부와 업무협약을 통해 출시한 ‘우리함께 행복나눔’ 금융상품들을 공공부문에서 솔선수범해 활용하고 알리는데 그 의미가 있다.
 
지난 6월 말 우리은행이 출시한 ‘우리함께 행복나눔 통장’은 100만 원 이하의 잔액에 연 1%p의 우대금리를 적용.지급해 분기마다 고객 명의로 자선사업이나 공공사업에 기부하며, 기부 이체 실적이 있으면 은행거래 수수료를 면제하는 입출식 통장이다.
 
김윤주 시장은 이 상품에 가입해 소액 기부 실천의지를 표명했고, 이순우 은행장은 이번 협약식에서 직접 통장을 전달하며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앞장서 주는 마음에 감사를 표했다.
 
이런 소액 기부는 우리은행의 ‘우리함께 행복나눔 신용카드’(사용실적의 0.5%p 적립.기부), ‘우리함께 행복나눔 적금’(연 1%p의 이자를 고객명의로 기부)에서도 정기적으로 이뤄진다.
 
이렇게 기부된 이자와 포인트는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정부 복지제도 혜택을 받지 못하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우선 전달되며, 기부 참여 고객들의 실적은 국세청 홈텍스에 반영돼 연말정산 세액공제 혜택을 자동으로 받을 수 있다.
 
한편, 본인의 기부내역은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및 우리은행, 우리카드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군포시청 배재철 주민생활지원과장은 “돈을 모으거나 쓰면서 자연스럽게 기부를 실천할 수 있는 나눔문화에 시가 앞장서면, 지역사회에서도 나눔문화 확산에 동참하는 이들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시는 다양한 나눔 활동에 모범을 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