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조억동 광주시장,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 수상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4/10/08 [07:11]

조억동 광주시장,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 수상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4/10/08 [07:11]
- 농업·농촌발전,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 공로
 
 조억동 광주시장이 농협중앙회(회장 최원병)로부터 ‘2014년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을 지난 8일 농협중앙회 본관 대강당에서 수상했다.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은 농협중앙회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지역농업과 농촌발전,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지자체 10곳을 선정해 지방자치단체장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날 수상의 영예를 안은 조 시장은 ‘사람중심의 친환경명품생활도시’구현을 위해 지역특화작목과 친환경 유기농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한편, 광주시 친환경 명품브랜드인 ‘자연채’ 인지도 향상과 농산물 유통 활성화를 적극 추진한 점을 인정받았다.

또한, 우리 농촌의 특색을 살려 살고 싶고, 찾고 싶은 농촌 조성을 위해 농업인의 소득기반 확충을 비롯, 농업경쟁력 향상과 생활환경 개선 등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높게 평가받았다.

조 시장은 시상식에서 “지역농업 발전에 기여했다는 공로를 인정해 주신 상인 만큼 기쁘고 영광”이라며, “우리나라의 농업과 농촌을 이끌어 간다는 사명감으로 농업경쟁력 향상과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조 시장은 이번 수상으로 받은 시상금 500만원 전액을 광주시 인재양성을 위해 광주시민장학회에 기탁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