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성남시, 선배시민과 후배시민, 함께 외치다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제19회 청소년자원봉사학교 “학교 주인공은 나야나”

김미경 기자 | 기사입력 2017/08/09 [08:02]

성남시, 선배시민과 후배시민, 함께 외치다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제19회 청소년자원봉사학교 “학교 주인공은 나야나”
김미경 기자 | 입력 : 2017/08/09 [08:02]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진행
[성남=김미경 기자] 중원노인종합복지관(관장 고상진)에서는 7월 31일(월)~ 8월 4일(금), 5일간 성남시 내 청소년 20명과“학교 주인공은 나야 나”라는 주제로 권리형 자원봉사를 경험하는 제 19회 청소년 자원봉사학교를 진행하였다.
 

본 프로그램에서는 권리형 자원봉사 교육을 바탕으로‘학교자율성’이라는 조별 주제 토론을 통해 학생의 권리 실현을 위한 정책수립과 정책 결정의 시간을 가졌으며 이 과정을 돕기 위해 선배시민대학 수료 어르신과 사회복지전공 대학생이 함께 참여하였다.
 

조○○ 어르신(남, 72세)은“이번 프로그램으로 청소년과 소통할 수 있어 흐뭇했다. 특히 청소년들이 사회 정책이슈에 대해 토론을 할 때, 상황극을 만들어 이해가 잘 되었다.

이번 청소년자원봉사학교로 청소년의 입장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으며, 미래가 밝다는 것을 깨닫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진행

청소년자원봉사학교에 참여한 김○○ 학생(여, 17세)은“처음에는 봉사 시간을 채우기 위해 참여하였지만 권리형 자원봉사 교육을 들으면서 공동체 의식을 가지고 봉사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평소 어르신들에 대해 부정적인 이미지가 많았는데 조별활동을 하면서 새로운 모습을 봤고, 멋있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프로그램 참여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청소년자원봉사학교 프로그램은 자원봉사교육 및 활동을 통해 어르신과 청소년이 함께하는 활동을 진행함으로써 1‧3세대의 통합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성남시 중·고등학생 대상으로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에 맞춰 매년 2회 진행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 및 학부모는 중원노인종합복지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