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성남시, '국민이 주인인 나라, 사람이 주인인 세상 함께 만들자

김미경 기자 | 기사입력 2017/05/22 [08:45]

성남시, '국민이 주인인 나라, 사람이 주인인 세상 함께 만들자

김미경 기자 | 입력 : 2017/05/22 [08:45]
518민주묘역 참배
[성남=김미경 기자] 이재명 성남시장은 21일 오전 광주 ‘국립5·18민주묘지’를 방문해 참배했다.

이 시장은 윤상원 열사와 백남기 농민의 묘역 등을 참배한 뒤 “새 정부에서는 국민의 뜻, 과거의 영령들을 받들어 제대로 된 진상규명, 기록을 남기는 일들이 신속하게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참배에 앞서 방명록에 ‘광주정신을 살리고 이어가겠습니다. 민주주의와 인권이 넘치는 나라, 평화로운 통일의 나라를 만들어 가겠습니다’라고 적었다.

이 시장은 이날 오후 광주 금남로에서 열린 시민정치 페스티벌 행사 가운데 하나인 ‘시민정책마켓’을 방문했다. 전국의 우수 정책 사례를 한 자리에 모은 ‘시민정책마켓’에는 성남시의 청년배당 정책도 전시돼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이 시장은 ‘5·18민족민주화대성회’를 재현한 ‘광주시민총회’에 참석했다. 이 시장은 이 자리에서 “37년 전 계엄군이 물러가고 시민들이 자치를 시작한 날”이라며 “일주일밖에 버티지 못했고 지배자들에게 뺏기고 희생당했지만 다시는 이런 일이 없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드디어 국민이 주인인 나라가 됐다. 그 중심에 광주가 있다”라며 “국민이 주인인 나라, 사람이 주인인 세상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