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독서의 달 9월엔 군포로 오세요!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4/09/01 [08:15]

독서의 달 9월엔 군포로 오세요!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4/09/01 [08:15]
- 군포시 도서관, 제1회 독서대전 행사 등 262개 프로그램 운영
 
군포시 6개 공공도서관이 독서의 달 9월에 29만 군포시민을 위해 117가지의 알찬 프로그램들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2014 군포의 책 <그림문답>의 이종수 작가와 함께 ‘그림이 묻고 인생이 답하다’라는 주제로 길을 걸으며 인문학의 감성을 키우는 ‘길 위의 인문학’(중앙)은 시작에 불과하다.
 
이 외에 다문화 앙클룽 공연(당동), 심재관 교수의 인도신화와 인간의 삶 강연회(산본), 어린이 공연극 ‘해님달님’(대야), 가족과 함께 즐거운 도서관(부곡), 세계 어린이 책의 날 포스터전(어린이) 등 책 읽는 기쁨을 배가하는 다양한 행사가 시 전역에서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공공도서관들은 9월 26일부터 3일간 시청, 산본로데오거리, 중앙공원 등 군포 곳곳에서 개최될 전국 규모의 독서문화축제 ‘제1회 대한민국 독서대전’ 현장을 찾아올 방문객들에게 ‘책 읽는 군포’의 참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추가로 145개의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독서대전에서의 프로그램 운영에는 군포시작은도서관 협의회, 지역의 많은 독서 동아리가 함께하며 흥겹고 즐거우면서도 특별한 독서문화체험의 장을 마련한다.
 
각종 체험의 참여 신청은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접수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더 자세한 정보는 군포시 도서관 홈페이지(www.gunpolib.or.kr)의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알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독서의 계절인 9월에 군포를 찾아오면 그야말로 한 달 내내 책 읽기의 즐거움과 기쁨을 느낄 수 있는, 책이 풍년인 가을을 만날 수 있다”며 “특히 전국의 독서문화예술 애호가와 전문가들이 모여 축제를 펼칠 대한민국 독서대전은, 정말 기대해도 좋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