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보건소,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영양교육’실시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5/11/13 [13:35]

광명시보건소,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영양교육’실시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5/11/13 [13:35]

광명시 보건소(소장 이현숙)는 관내 지역아동센터 등록 아동이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영양교육’을 10월 23일, 11월 2일, 11월 10일 총 3회 개최했다.
 
엘리트 지역아동센터 외 2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에서는 편식 예방 교육과 더불어 식사를 규칙적이고 골고루 섭취해야 하는 이유 및 아이들이 즐겨먹는 음료수와 패스트푸드의 비밀 등 성장기 어린이에게 반드시 필요한 내용으로 진행했다.
 
또한 라면, 햄버거, 피자 등 패스트푸드로 간식을 섭취하는 것에 익숙한 아이들에게 ‘간식 똑똑하게 먹어요’ 라는 주제에 맞춰 두유 및 견과류, 제철과일을 시식하게 하여 몸에 좋은 간식과 좋지 않은 간식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도 가져 아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냈다.
 
이로써 참여 아동 모두가 앞으로는 패스트푸드 등 우리 몸에 좋지 않은 간식의 섭취를 줄이고, 건강간식을 섭취할 것이라고 응답했으며, 참여 지역아동센터 모두 본 교육 내용에 매우 만족하고 향후에도 이와 같은 영양교육에 참여를 희망한다고 답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아동센터 등록 아동들의 대부분이 맞벌이 등으로 부모 모두가 바쁜 가정환경에 있는 아동들인 만큼 본인 스스로 영양관리를 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이번 영양교육을 실시했다”며 “앞으로 더 많은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영양교육을 확대 실시하여 광명시의 자라나는 꿈나무들이 더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