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음악으로 물들이는 클래식 연주회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5/10/27 [11:55]

광명시, 음악으로 물들이는 클래식 연주회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5/10/27 [11:55]

「펠리체 오케스트라 제 4회 정기 연주회」

색색깔의 비가 오는 가로수길이 아름다운 이 가을! 깊어가는 가을 속에 10월 넷째주 금요일, 광명광성초등학교(이봉로 교장) 꿈다모아관에서는 본교의 펠리체 오케스트라단의 클래식 향연이 펼쳐졌다.

행복 숲에서 들리는 사랑의 울림이라는 뜻의 펠리체 오케스트라는 2012년에 창단하여 입학식, 학부모총회, 졸업식, 광명 아람단선서식 등 대내외 연주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올해 제 4회 정기연주회를 맞아 광성초 교육과정 축제기간을 축하하며 학부모님과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내연주회를 가졌다.

펠리체 오케스트라는 바이올린, 첼로, 트럼펫, 플루트, 클라리넷 등 5개 악기부서에 거점학교 학생을 포함하여 55여명의 학생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연주회를 위해 지난 8월 11일~13일까지 여름캠프를 개설하여 집중 연습을 통한 구슬땀을 흘렸으며, 2015 해오름 광명 문화예술 한마당에서도 멋진 연주솜씨로 기량을 펼치기도 하였다.

이번 연주회에는 요제프 하이든의 교향곡 제 6번 D장조 중 1악장, 요한 스트라우스의 라데츠키 행진곡, 러처드 로저스의 영화‘사운드 오브’의 모음곡, 스티븐 워벡의 영화‘세익스피어 인 러브’중 댄스 등 모두 4곡을 연주하였다. 우리에게 친숙한 곡으로 구성된 이번 연주회는 100여명의 엄마, 아빠, 할머니, 할아버지, 언니, 동생 등의 참여로 가족 화합의 장을 마련하였으며, 클래식하면 딱딱하고 지루하다는 생각을 벗어나게 하였다.

또한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연주회에서 펠리체 오케스트라단의 활동을 동영상으로 보여줌으로써 홍보 및 동기유발의 계기가 되었으며,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는 자리로 학부모님과 친구들의 아낌없는 응원과 격려의 박수를 받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