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혁신공감 Walking & Talking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5/10/21 [17:13]

혁신공감 Walking & Talking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5/10/21 [17:13]

- 광명 혁신교육 주체들! 혁신공감, 마음공감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은(교육장 박상길) 21일 오후에 ‘혁신공감 Walking & Talking’ 행사를 진행하였다. 

2015 ‘마을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광명혁신교육 Festival’ 의 개막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이 행사는 혁신(공감)학교 관리자-교사, 혁신학교추진지원단, 혁신교육실천연구회 회원을 포함하여 100여명이 참석하였다. 

본 행사는 대화가 있는 산행을 통하여 혁신교육을 펼쳐가는 교원들이 혁신학교, 혁신공감학교를 운영하면서 느꼈던 보람과 사례, 발전 방안등을 함께 공유하고 공감하면서 동료에 대한 이해와 단결력을 높이고, 혁신교육의 내실화를 위한 결속을 다지는 기회가 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경기도 최초로 모범혁신하교로 지정된 충현중 기순임 교장선생님은 “교사들과 산을 오르며 학교에서 못다한 이야기를 허심탄회하게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하며 “기존의 협의회 방식도 좋지만, 오늘처럼 형식적이고 관행적인 틀을 깨는 방식도 혁신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상길 교육장은 “등산할 때 길이 가파르고 험해서 포기하고 싶을 때도 있지만 참고 정상에 올랐을 때 희열을 느끼듯, 학교 혁신을 위한 노력이 바쁘고 힘들어도 학생들이 행복해하고, 학교문화가 변해가는 것을 느꼈을 때 무한한 긍지와 보람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참석한 교원들에게 광명 혁신교육의 선봉에서 열심히 노력해준 것에 대한 감사를 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