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족도 조사항목은 전반적 만족도, 전화상담의 친절성, 전화응대의 신속성, 답변의 적극성, 답변의 정확성으로 구분하여 각 항목별 점수로 산출하여 고객만족도 지수를 산정했다. 조사항목 중 친절성과 적극성이 97.2점으로 가장 높았고, 정확성 97.0점, 전반적 만족도 95.9점, 신속성 91.9점 순으로 조사돼 전체 고객만족도 지수 96점으로 시민들이 콜센터서비스에 ‘매우만족’ 한 것으로 조사됐다. 전문상담사의 적극적이고 친절한 상담에 시민들이 가장 많은 만족감을 나타냈으며, 광명시민원콜센터가 친절한 소통도우미로 자리 잡았음을 보여주고 있다. 시 관계자는 “2013년 10월 개소 후 총 31만 여건의 민원상담을 처리해 시민과 함께하는 친절한 소통 창구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왔다며, 앞으로도 광명시민원콜센터 상담 품질을 더욱 높이고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시민이 만족하는 고객중심의 맞춤형 상담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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