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일자리 잡(JOB)고 희망 잡(JOB)고

‘가을 소담한 일자리박람회’열어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5/10/06 [17:00]

광명시, 일자리 잡(JOB)고 희망 잡(JOB)고

‘가을 소담한 일자리박람회’열어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5/10/06 [17:00]


 - 광명시 생활권 내 중소기업 40개 업체 참여, 230여명의 실질적인 채용 이루어져
 - 대한노인회광명시지회 취업지원센터, 어르신 구직상담 진행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6일 ‘일자리 잡(job)고, 희망 잡(iob)고’를 주제로 2015년 가을 소담한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했다.
 

광명시와 경기도, 고용노동부 안양지청이 공동 주최한 이번 일자리박람회에는 광명시와 동일 생활권에 있는 서울 구로·금천구 등에 있는 중소기업 40개 업체가 참여 했으며, 구인업체와 구직을 희망하는 시민 등 1천여 명의 관계자들이 현장을 찾았다.
 

이날 박람회에 참석한 구직자들은 본인에게 맞는 일자리 정보를 얻기 위하여 여러 부스를 옮겨 다니며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접수하고 채용 담당자와 면접을 실시했으며, 이 가운데 현장 채용 및 1차 면접통과자 230여명의 실질적인 채용이 이뤄졌다.
 

그리고 현장을 찾은 구직자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해결해 주기 위하여 취업성공패키지,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 혈압·혈당 건강검진, 면접 시 필요한 메이크업 컨설팅, 이력서 사진촬영 등 구직자들을 위한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진행됐다.

또한, 대한노인회광명시지회 취업지원센터에서도 이번 박람회에 참여해 어르신 구직상담을 진행하고 노인 사회활동지원사업과 경비, 청소 등 일자리 알선도 진행했다.
 

광명일자리센터와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행사 당일 취업에 성공하지 못한 구직자들을 일자리박람회가 끝난 후에도 이력을 데이터 관리하여 개인 적성에 맞는 구인업체를 지속적으로 연결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고용노동부 안양지청 광명고용센터에서도 일자리박람회에 참석하여 취업 · 직업훈련상담 등 컨설팅을 통해 구직자들의 어려움을 듣고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심층상담 진행으로 취업에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도록 이력을 데이터로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광명시는 이번 일자리박람회를 통해 구인업체와 구직자들이 필요로 하는 내용을 설문조사하여 내년에는 보다 더 알찬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다.

그리고 시민들이 쉽게 취업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동 주민센터에 직업상담사를 내년에도 배치하여 취업상담과 직업 알선, 새로운 취업정보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