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이제는 광명학을 들어야 할 때!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5/10/06 [08:33]

광명시, 이제는 광명학을 들어야 할 때!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5/10/06 [08:33]


- 광명문화원 광명바로알기프로젝트‘찾아가는 광명학’열어

광명문화원은 오는 10월 13일부터 관내기관․단체를 대상으로 광명바로알기프로젝트_‘찾아가는 광명학’을 연다.
 

‘광명학’은 광명문화원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광명바로알기프로젝트’로 2014년부터 광명시의 역사와 지리 및 행정구역 변천 등을 광명시민들에게 정확하게 전달하고, 이를 통해 지역정체성 확립과 역사적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작년에 처음으로 진행하여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하반기에 진행되는 ‘찾아가는 광명학’은 광명을 위해 일하는 기관․단체를 위한 지역학으로 신청을 받아 4개 기관을 선정하여 2개 강의를 지원할 예정이다.
 

기관․단체에서는 ▷ 광명시의 역사와 행정변천 ▷ 광명시의 자연마을과 옛이야기 ▷ 광명의 역사인물 ▷ 광명시의 문화재와 유적 ▷ 광명의 사람 중에서 2개의 강의를 신청할 수 있으며, ▷ 광명지역답사는 공통과정으로 운영된다.

‘광명학’을 주관하는 광명문화원 이영희 원장은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광명바로알기프로젝트_‘광명학’을 광명에서 종사하고 있는 기관․단체에 ‘찾아가는 광명학’으로 진행하는 것이 설레인다.”며, “광명을 위해 일하고 잇는 기관․단체가 광명을 잘 알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광명의 새로운 모습을 보고 광명에 대한 애정과 시민들과의 소통에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광명학’강좌는 광명에서 공익을 목적으로 한 기관단체 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광명문화원에 신청하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