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광명3동, 저소득가정 추석선물 전달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5/09/23 [09:10]

광명시, 광명3동, 저소득가정 추석선물 전달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5/09/23 [09:10]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한가위
  
광명3동 주민센터(동장 유석희)는 광삼사랑회(회장 남성우),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재중), 광명중학교 총동문회 지역봉사단(단장 강기호)과 함께 한가위를 맞이하여 9월 22일 소외되기 쉬운 관내 독거노인등 저소득 72가정에 추석선물을 전달했다.
 

광명3동 후원단체인 광삼사랑회는 민족의 큰 명절인 한가위를 맞이하여 명절이면 더욱 쓸쓸해지는 관내 독거노인을 비롯한 저소득 가정을 위하여 이웃의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도록 추석선물세트를 구입하기로 결정하였다.
 

또한 이러한 취지에 공감한 광명3동 주민자치위원회와 광명중학교 총동문회 지역봉사단도 함께 뜻을 모아 이웃돕기 성금을 전달하여 선물세트를 구입하였다.
 
그동안 ‘저소득 어르신 생신잔치’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광삼사랑회 남성우회장은 “추석을 맞이하여 관내 어르신을 비롯한 저소득 가정 지원을 위하여 많은 고민을 하였다” 고 밝히고 “ 작은 선물이지만 우리의 이웃들에게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이야기하며 앞으로도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봉사할 것을 다짐하였다.
 

매일 찾아가는 방문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광명3동장은 “가정방문 시 자녀들이  자주 찾아오지도 않아 외롭게 지내시는 어르신들을 볼 때마다 어르신들의 삶에 밀착된 복지에 대해 고민하게 된다.”며, “우리 사회가 아직도 따뜻한 온기가 남아 있는 사회라는 것을 느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