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꿈과 끼! 예술로 펼치다

9월 18일 과천누리馬축제와 함께 과천학생문화예술한마당 실시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09/16 [11:07]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꿈과 끼! 예술로 펼치다

9월 18일 과천누리馬축제와 함께 과천학생문화예술한마당 실시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09/16 [11:07]
- ‘꿈과 끼! 예술로 펼치다’를 주제로  과천시 전체 초, 중, 고등학교와 대안학교 참여
- 한 교육장, “지역연계 소규모 테마가 있는 학생어울림한마당으로서 의미가 커”
- 과천시와 협력하여 지역축제에 처음으로 학생참여 축제마당 운영


안양과천교육지원청(교육장 한구용)은 2015년 9월 18일(금) 과천시와 연계하여 과천누리馬축제에서 처음으로 『과천학생문화예술한마당』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꿈과 끼! 예술로 펼치다’를 슬로건으로, 과천시 전체 초, 중, 고등학교(10교)와 대안학교(2교)의 학생 300명이 참여하여 공연을 펼친다.

1부 공연에서는 사물놀이, 합창, 밴드, 악기연주, 댄스 등 초, 중, 고가 함께 어우러져 총 14팀이 출연한다.

특히 K초등학교 웃음동아리는 멋진 의상과 함께 웃음을 주제로 한 이색적인 무대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2부에서는 팝핀호진팀의 공연에 이어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등 참가자 전원이 응원장갑을 끼고 사전에 연습한 ‘예술이야’ 플래시몹을 선보일 예정이다.

재단법인 과천축제 K팀장은 “해마다 과천시축제를 준비하면서 학생들이 참여하는 기회를 만들지 못해 아쉬웠다. 올해는 교육지원청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해주어 큰 힘이 되고 앞으로도 과천지역 모든 학교가 참여하는 축제마당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기대감을 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