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박찬숙 前 국회의원, 안양대에서 특강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09/15 [17:43]

박찬숙 前 국회의원, 안양대에서 특강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09/15 [17:43]


“문화가 말하다”

안양대(총장 김석준)가 15일(화) 오후 박찬숙 前 국회의원을 초청하여 “문화가 말하다”라는 주제로 명사특강을 개최했다.
 

대한민국 최초 여성 앵커이자, 시사프로그램 1호 여성 진행자이며 소설가 및 사진작가로도 활동하고 있는 박 前 의원은 지난 3월부터 경기방송 ‘세상을 연다, 박찬숙입니다’라는 라디오 시사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안양대 학생 400여 명을 비롯하여 안양 시민과 교내외 인사 등이 참석한 이날 특강에서, 박 前 의원은 각 나라의 문화를 소개하면서 학생들에게 문화는 생활이며 습관임을 강조했다.

특히, 여성앵커 시절을 회상하면서 “최고가 되는 것은 최초가 되는 것에서부터 시작이다”라고 전하며. 각 분야에서 구체적 계획을 가지고 분석하고 연구하며 기존 관념을 뛰어 넘어야 함을 이야기 했다.

또한 “자신이 가지고 있는 문화는 스스로의 마음속에 있는 내가 살아온 이야기”라며, 두려움을 떨쳐내고 학생들이 자신을 신뢰하는 마음을 가질 것을 당부했다.
 

안양대는 지난 9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매주 화요일 국내 각 분야의 저명인사들을 초청하여 명사특강Ⅱ 교양 과목을 운영한다.
 

‘창의융합 강소대학’을 표방하며 급성장하고 있는 안양대가 명사초청 특별 강연 등을 통해 미래인재양성을 향한 선두대학으로 도약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