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의왕시, 손 끝으로 전하는 아름다운 세상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08/24 [13:37]

의왕시, 손 끝으로 전하는 아름다운 세상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08/24 [13:37]


- 의왕시 제2회 수화경연대회 열어, 의왕글로벌수화사랑단 대상 영예

 소통과 사랑의 손짓으로 하나 된 수화경연대회가 의왕시에서 열려 시민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의왕시는 지난 22일 여성회관 3층 공연장에서 수화 대중화와 더불어 농아인에 대한 이해 및 편견을 없애고 화합하는 자리를 만들고자 ‘제2회 의왕시 수화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의왕시가 주최하고 의왕시수화통역센터(센터장 박미애)가 주관한 이날 경연대회에는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해 송호창 국회의원과 전경숙 시의회의장, 신동진 경기도농아인협회장 및 농아인 가족, 자원봉사자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특히 이번 대회는 아동팀부터 노인팀까지 남녀노소 폭넓은 연령층으로 구성된 8개팀이 노래와 웅변, 연극 등 다양한 분야의 수화경연을 펼쳐 아름다운 감동의 무대를 연출했다.
 

 한편, 이날 경연에서는 ‘수애국가’와 ‘참 좋은 말’을 노래한 의왕 글로벌수화사랑단(레티카드 등 11명)이 대상을, 연극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를 공연한 안성맞춤(길형희 등 10명)팀이 금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대상을 차지한 의왕글로벌수화사랑단은 “대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결혼이민자 및 일반 시민이 함께 수화를 배우고 긴밀한 유대관계를 통해 앞으로도 농아인들에게 사랑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김성제 의왕시장은 축사에서 “대중적으로 수화에 대한 인식이 많이 부족하지만 이번 대회를 통해 청각·언어장애인들에 대한 인식 개선과 수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시에서도 청각․언어 장애인들이 생활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더욱 다양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