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소통하는 수학수업을 만들어가는 교육과정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08/18 [14:32]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소통하는 수학수업을 만들어가는 교육과정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08/18 [14:32]

-초등수학교육과정운영 직무연수

안양·과천교육청 관내의 초등교사 35명이 참여하는 초등수학교육과정 운영 여름방학 직무연수가 8월 17일(월)에서 19일(수)까지 3일에 걸쳐 동안초등학교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기철) 혁신교육지구전담팀은 2014년부터 2년에 걸쳐 초등수학교육과정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연수를 운영하고 있다. 초등수학교육과정의 각 세부 영역을 살펴보는 본 연수는 현장의 초등 교사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어왔다.

본 연수의 대표 강사로 2년 째 함께 하고 있는 박영훈 교수(나온교육연구소)는 “의미 있는 교수·학습 요소를 교사들의 비판적 사고를 통해 선정하고 학생들의 삶과 맞닿아 있는 방식으로 가르치는 것이 소통하는 수학수업의 시작”이라는 수학 교육관, 시범 수업 공유 및 수학교과영역 지식 및 수업방법을 함께 나누는 강의를 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작년부터 지속적으로 수학교육과정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수학수업철학을 나누는 경험을 통해 아이들이 수학수업에 참여하는 태도부터 달라졌다”며 “지역 교육청 차원에서 연수의 지속성을 담보하며 심도 있게 교과를 살펴보는 기회를 제공해주어 매우 만족스럽다”는 의견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