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홍석우 의원

교육행정에 대한 질문을 통한 경기북부 학교 개선사업 등 정책 이끌어

안소라 기자 | 기사입력 2016/12/20 [14:17]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홍석우 의원

교육행정에 대한 질문을 통한 경기북부 학교 개선사업 등 정책 이끌어
안소라 기자 | 입력 : 2016/12/20 [14:17]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홍석우 의원(새누리당, 동두천시1)이 제315회 경기도의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경기교육감을 대상으로 한 교육행정에 대한 질문을 실시한 바, 동두천시 탑동초등학교 환경개선 사업과 동두천중앙고등학교 학사운영 대책에 대한 구체적인 정책 수립이 가능하게 되었다.
 

11월 23일에 실시된 경기도 교육행정에 대한 질문에서 홍석우 의원은 경기북부와 낙후지역의 교육환경개선 사업 지원이 타 지역에 비하여 소극적으로 배정되어 있어, 경기도 북부지역의 교육 행정 차별이 심각하다고 밝힌 바 있다.
 

홍 의원은 동두천중앙고등학교는 일반고등학교임에도 불구하고 보통과 12개 학급, 정보전자과 9개학급, 특수학급 5개학급으로 운영중으로, 2개학과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교원의 업무 부담 및 학사운영의 어려움이 있다고 지적하였다.

이러한 문제점 지적을 통해 경기도교육청은 동두천중앙고와 같은 2개학과 운영교 중 운영 우수교를 멘토로 선정하여 학사운영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맞춤형 장학 지원하기로 하였으며, 학생들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수업 및 학생 지도를 위한 교사 역량강화 방안 마련 및 보통과와 정보전자과 간의 연계교육을 추진하고 특정학과 폐지 등의 학과 개편 요청시 적극 검토를 하겠다는 정책 방향성을 확인받았다.
 

또한 동두천시 탑동초등학교 환경개선 예산 지원이 미비함에 대하여, 교실의 노후화에 따른 석면제거와 노후 스탠드 보수를 를 2018년까지 완료하도록 노력하겠다는 확답을 받았다. 
 

홍석우 의원의 교육행정에 대한 질문을 통해 경기북부 지역의 교육환경 개선 정책이 더욱 속도를 가하게 되었으며, 이에 홍의원은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이다보니 주민의 마음에 공감하게 되었고 이를 경기도교육청이 대응하게 되어 기쁘며, 앞으로도 주민의 말씀을 더욱 새겨 도정과 도 교육행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본 교육행정 질문 결과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