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질병으로 인한 허약노인 건강 프로그램 운영

김재천 기자 | 기사입력 2014/05/07 [09:59]

질병으로 인한 허약노인 건강 프로그램 운영

김재천 기자 | 입력 : 2014/05/07 [09:59]
군포시보건소는 허약노인을 대상으로, 불건강한 생활 습관 및 장기 질병에 인한 거동불편 어르신들의 신체적, 심리적 건강 회복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경로당을 중심으로 어르신들이 모여, 함께 건강관리 할 수 있는 내용으로 활력 충전과 주민 통합의 장을 마련하여, 동네 한 바퀴, 미니 올림픽, 치매 예방을 위한 인지향상프로그램(원예요법, 풍선 만들기, 퍼즐 맞추기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일단 집안에서 밖으로 나오시도록 동기부여와 건강생활에 대한 욕구를 불러일으켜 노인 우울증 및 소외감으로부터 벗어 날 수 있고 건강생활을 유지하는데 큰 의의가 있다.
 
특히 책 읽는 군포시다운 시 낭송, 시화 만들기, 시 외우기를 하면서 신체와 심신의 안정을 유지하는데 좋은 사례가 되고 있다.
 
그동안 경로당에 잘 나오지 않으시던 어르신들도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면서 서로 화합하며 친숙한 분위기가 확산하여 홀로 계신 어르신과 거동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포시보건소(소장 김미경)는 “질병으로 인하여 어르신들이 혼자 장기적으로 집 안에 머무시는 것은 좋지 않으니 이웃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적극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