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직업교육훈련으로 호텔룸메이드 양성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5/08/10 [16:26]

광명시, 직업교육훈련으로 호텔룸메이드 양성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5/08/10 [16:26]


- 수료생 위한 현장 면접 진행, 18명 취업 성과 얻어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7일 여성회관 소회의실에서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을 위한 직업교육훈련 「호텔룸메이드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7월 6일부터 총 100시간의 「호텔룸메이드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이날 교육생 24명 전원에 대해 수료증을 전달했다.
 

「호텔룸메이드 양성과정」은 호텔의 이해, 객실관리사 비전, 호텔용어 습득 및 현장실습으로 운영되었으며 교육생들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집중적인 교육을 진행했다.

「호텔룸메이드 양성과정」교육생 중 2명은 이미 취업에 성공하였으며 나머지 교육생 22명은 이력서 작성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클리닉을 통한 경험을 바탕으로 현장 채용면접에 참여, 18명의 교육생이 취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양기대 시장은 수료식에 참석해 “더운 날씨에도 한분도 빠짐없이 수료하신 것을 축하드리며, 이번 수료를 계기로 사회에서 마음껏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명여성새일센터는 교육 수료 후에도 직장적응과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집  단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편 호텔인력 아웃소싱업체와 일자리 협력망을 구축하여 지속적인 수요처 발굴과 일자리 연계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