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자원봉사센터 7급 직원 채용에 관한 입장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5/08/04 [15:37]

광명시 자원봉사센터 7급 직원 채용에 관한 입장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5/08/04 [15:37]

재단법인 광명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8월 1일자로 7급 팀장 한명을 공개모집절차를 거쳐서 채용했습니다. 이에 대해 일부 지역 언론과 정치인들이 채용과정에 의혹을 제기하고 있어 정확한 사실관계를 밝히고자합니다.
 

그동안 센터는 업무의 효과성 등을 감안해서 6급 사무국장 대신 7급 팀장을 두었으나 올해 초 센터의 7급 팀장이 사직서를 제출하면서 6급 사무국장직을 부활시켜 권한과 책임을 강화하는 것이 좋겠다는 의견이 제시됐습니다.

따라서 센터는 6급을 부활하기위해 4월 임시이사회에서 인사관리규정을 개정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러면서 6급과 7급의 자격요건 중에 일반직 공무원만 자격요건으로 돼있는 것이 차별적요소가 있고, 자격요건을 개방하여 인재를 널리 등용한다는 차원에서 대상을 일반직공무원에서 국가직 및 지방직공무원으로 확대키로 하였습니다.
 

과거 센터의 6급 사무국장에 별정직 공무원을 채용한 사례가 있었으나 이번에는 이를 더 확대해 채용키로 한 것입니다. 그래서 이 같은 내용을 지난 6월 임시이사회 의결을 거쳐서 확정했습니다.
 

당초 4월 임시이사회에서 6~7급 자격요건 변경 의결을 받으려고 했으나 제가 센터 소장 채용에 다시 응시하면서 이를 미뤄왔습니다. 그 후 소장에 공개채용 된 다음 이 같은 인사관리규정 일부 개정안을 임시 이사회의 의결을 거쳐 확정한 것입니다.
 

이에 따라 지난 7월 초 7급 팀장에 대한 채용모집을 센터, 광명시, 고용노동부 사이트 등에 공고했고 센터 인사위원 4명의 집단 면접을 통해 가장 적합한 사람을 채용했습니다.
 

이번 7급 팀장 채용에는 4명이 응모하였으며 서류심사를 거쳐 3명에 대한 인사위원들의 심층 면접을 한 결과 자원봉사시간, 다양한 경력, 센터에서 필요한 능력 등을 갖췄다고 판단하여 7급 팀장을 채용한 것입니다.
 

2015.  8.  4

광명시자원봉사센터 소장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