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경기도의회 이택수 의원, 고양특례시 어린이집 지원 정책 논의

정태권 기자 | 기사입력 2024/10/23 [09:44]

경기도의회 이택수 의원, 고양특례시 어린이집 지원 정책 논의

정태권 기자 | 입력 : 2024/10/23 [09:44]

▲ 경기도의회 이택수 의원, 고양특례시 어린이집 지원 정책 논의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이택수 의원(국민의힘, 고양8)은 22일 고양상담소에서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 고양지회, 고양시 아동보육과와 정담회를 열고 정책을 논의했다.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 고양지회는 “지역 간 격차가 큰 상황에서 유보통합을 앞두고 정책을 제안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연합회는 ▲어린이집 영아(0세~2세) 운영비 계속 지원 ▲민간행사 사업 보조 계속 지원 ▲영아 무상급식비 동일 지원 ▲외국인 자녀 보육료 지원 ▲경기도 국공립 어린이집 및 단설 유치원 신규 설립에 대한 개선을 제안했다.

고양특례시는 관내 유치원 현장을 듣기 위해 참석했으며, “법 개정이 필요한 사업도 있지만, 시책사업은 놓치지 않고 영유아들이 안전하게 돌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택수 의원은 ▲냉난방비 지원 확대 ▲외국인 자녀 보육 지원 강화 ▲연합회 활동 지원 등 정책 입안에 신경 쓰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유보통합으로 경기도 영유아들이 차별받지 않고 균등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경기도의회 고양상담소는 주민 소통과 논의의 장으로서, 경기도와 고양시, 의회 간 협력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온라인 상담 예약 후 방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