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교육지원청, 사랑의 삼각띠로 Happy Plus 마을교육공동체 실천

사랑의 삼각띠로 Happy Plus 마을교육공동체 실천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5/07/02 [15:42]

광명교육지원청, 사랑의 삼각띠로 Happy Plus 마을교육공동체 실천

사랑의 삼각띠로 Happy Plus 마을교육공동체 실천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5/07/02 [15:42]


- 사랑의 삼각띠 : 유아, 유치원, 지역사회가 더불어 만들어가는 교육과정을 의미함

하안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위영옥)은 지역 사회 기관과 연계하여 마을교육공동체를 실천하기 위한 활동을 전개하였다.

먼저 1일에는 광명시 식품안전과 바른식습관연구소가 본 유치원에 방문하여 “안전한 먹을거리! 건강한 간식을 먹어요”라는 주제로 진짜 바나나 우유와 가짜 바나나 우유를 만드는 과정을 직접 보여 주고 맛도 보게 하는 활동을 실시하였다.

본 과정을 통하여 유아들은 색소가 들어가는 가짜 바나나 우유를 맛보는 활동 자체를 거부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였다.

“색소는 나빠요” “건강한 간식을 먹을 거예요”라며 집에 가서 엄마 아빠에게 건강한 먹을거리를 말하겠다는 다짐을 하기도 하였다.
 

2일에는 광명보건소가 본 유치원을 방문하여 만5세 유아들을 대상으로 건강한 치아관리를 위한 불소도포를 하며 건강한 치아 관리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본 교육을 통하여 유아들은 더욱 자기 몸과 건강을 아끼는 약속을 하였다.

8일에는 ‘단호박 샌드위치 만들기(만4,5세)’를 위한 쿠킹클래스를 실시한다. 유아들은 본 활동을 통해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먹으며 새로운 경험을 하고 선생님과 즐거운 시간을 갖는다.

하안초등학교병설유치원 위영옥 원장은“건강과 식생활 안전의 중요성은 알고 있지만 꾸준히 실천하지 않는 유아들에게 꼭 필요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마을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 가는 교육활동이 어릴 때부터 실천적 교육으로 이어진다면 분명 더욱 발전하는 광명교육이 될 것이다”라고 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