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경기도의회 DMZ생태평화관광 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오준환 회장, “DMZ는 자연의 보물 창고, 다양한 생태관광 활성화 방안 도출 기대돼”

정태권 기자 | 기사입력 2024/10/11 [16:54]

경기도의회 DMZ생태평화관광 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오준환 회장, “DMZ는 자연의 보물 창고, 다양한 생태관광 활성화 방안 도출 기대돼”
정태권 기자 | 입력 : 2024/10/11 [16:54]

▲ 경기도의회 DMZ생태평화관광 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경기도의회 의원연구단체인 DMZ생태평화관광 연구회가 지난 10일 고양시 덕양구청 소회의실에서 ‘공유하천 임진강 생태관광 개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책임연구원인 대진대학교 장석환 교수는 “남·북이 분단 상황 속에서 공유하천인 임진강 수자원을 협력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며, “이번 연구가 접경지역의 경제적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연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오준환 회장은 “연구용역의 예산이 부족한데 비해 연구 범위가 너무 넓게 설정되어 있어 실질적인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연구 방향을 생태관광에 보다 집중할 필요가 있다”며, “이번 연구를 통해 DMZ 생태관광에 대한 다양한 방안이 도출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DMZ생태평화관광 연구회는 제11대 전반기부터 37명의 의원이 참여해 경기도의회 역사상 가장 많은 의원이 함께한 연구회로 기록됐으며, 다양한 연구 활동으로 그 성과를 인정받아 제11대 전반기 최우수 연구회로 선정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