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초등보육전담사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응급상황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으로 보육전담사의 안전 대응 능력 향상

정태권 기자 | 기사입력 2024/10/10 [10:45]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초등보육전담사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응급상황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으로 보육전담사의 안전 대응 능력 향상
정태권 기자 | 입력 : 2024/10/10 [10:45]

▲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초등보육전담사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10월 8일, 초등보육전담사 148명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초등 저학년 학생들을 관리하고 지도하는 초등보육전담사의 안전 대응 능력 향상을 향상시키기 위해, 용인학생야영장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진행된 이번 연수는 초등돌봄교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초등 저학년 학생의 신체 구조를 이해하는 이론수업과 심정지 발생 시 아동에 대한 가슴압박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을 개별적으로 직접 실습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초등보육전담사들은 “초등돌봄교실 운영 여건상 학교에서 실시하는 안전교육에 참석하기 어려웠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안전의 중요성을 절실히 느꼈고, 실제 위급 상황에서 대처할 수 있는 자신감을 얻은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오성애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안전사고 대처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전담사들의 역량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