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군포시, 행정은 지속가능 경영활동의 모범 사례!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06/24 [11:23]

군포시, 행정은 지속가능 경영활동의 모범 사례!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06/24 [11:23]

김윤주 군포시장이 24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에서 열린 ‘2015 대한민국 경영대상’에서 지속가능경영대상 분야 윤리경영 부문 대상을 받았다.
 
‘2015 대한민국 경영대상’은 동아일보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상으로 혁신의 경영문화와 고객가치를 창출하는 기업 및 자치단체 등을 발굴해 전파함으로써 우리나라 전체의 지속가능 경쟁력을 높이는데 그 의의가 있다.
 
동아일보는 군포시가 ‘큰 시민 작은 시’라는 기조 아래 김 시장을 비롯한 800여 공직자 모두 합심해 창작이 살아 있는 책 읽는 도시, 철쭉 문화 향유 도시, 가족이 행복한 도시, 청렴한 도시 만들기에 매진함으로써 지속가능 윤리경영의 모범이 됐다고 밝혔다.
 
특히 김 시장이 책읽는사업본부 등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시스템을 독보적으로 구축했고, 전 부서가 참여하는 ‘책 읽는 군포’와 ‘철쭉도시 군포’ 만들기 정책사업을 전개했으며, 상시 청렴 장려 활동을 펼쳐 윤리경영 우수사례로 선정해 홍보한다고 동아일보는 설명했다.
 
이에 대해 김 시장은 “저를 포함해 군포시 공직자 전체는 ‘시정의 주인은 시민’이라는 마음을 가지고 ‘봉사와 섬김’을 기본 원칙으로 근무하고 있다”며 “그런 마음가짐이 효율적인 조직운영과 윤리적 경영을 유지․강화한 것 같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