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동굴, 중국의 당 기관지 인민일보와 업무 협약 통해 본격적인 글로벌 관광시장 공략 나선다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광명동굴을 중국을 비롯한 전세계에 홍보하기 위하여 중국 당 기관지 인민일보 해외판 한국대표처와 업무협약식을 16일 광명동굴에서 체결했다. 중국 내 300만 명의 독자와 전 세계 88곳에 해외대표처를 두고 있는 중국 당 기관지 인민일보 해외판 한국대표처간 업무협약체결은 폐광산을 문화예술관광 복합공간으로 조성된 도심 속 이색동굴테마파크 광명동굴의 중국인 및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 광명시는 광명동굴을 국제적인 관광지로 육성하기 위해‘2015~2016 한중 상호 방문의 해’를 맞아 경기관광공사와 함께 중화권에서 주요 관광박람회에 소개하고 있다. 중국대륙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다양한 홍보유치활동을 펼치고, 홍콩여행관계자 팸투어 유치와 싱가포르, 태국 등 동남아시아 여행사의 관광상품을 본격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양기대 광명 시장은 “수도권 최고의 이색테마관광지로 자리잡은 광명동굴의 가치를 인민일보에서 소개하게 되어 중국 관광객 유치에 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광명시의 국제적 위상도 크게 높아질 것” 이라며“앞으로 인민일보 한국대표처와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명동굴을 둘러본 이용식 총편집국장은“광명시는 버려진 땅에서 예전의 금맥을 이어 지금의 관광금맥으로 개발하여 좋은 가치를 창조한 사례로써 한국뿐 아니라 중국에서도 벤치마케팅 해야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보고 끝나는 관광이 아니라 광명동굴은 보고 느끼고 배울 수 있는 관광지로서 많은 점을 시사해 주고 있기에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한편 광명동굴은 창조경제의 근간인‘판타지 콘셉트’를 주제로 하는 <2015 광명 국제판타지 콘셉트디자인 공모전>을 6월 15일부터 9월 30일까지 개최한다. 공모전은 <반지의 제왕>, <아바타>, <호빗> 등을 제작한 세계적인 영상기업 웨타워크숍과 주한 뉴질랜드 대사관 등이 후원한다. 또한 10월 19일부터 23일까지 웨타워크숍과 함께‘판타지 아카데미’를 진행하여 판타지 콘텐츠 제작, 콘셉트 디자인, 일반 시민을 위한 인문학적 강의 등 시민들에게 판타지 문화학습의 장을 마련한다. <저작권자 ⓒ 뉴스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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