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서초등학교, 물놀이 안전으로 신나는 여름

계절학교 수영프로그램으로 인성․지성․감성․건강인을 길러요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06/01 [17:03]

안양서초등학교, 물놀이 안전으로 신나는 여름

계절학교 수영프로그램으로 인성․지성․감성․건강인을 길러요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06/01 [17:03]

안양서초등학교(교장 김형희)는 제3학년 학생 114명을 대상으로  6월1일부터 4주 동안 총16차시 동안 계절학교 수영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늘 강습은 수영체험 경험이 있는 어린이와 초보자를 위하여 수준별로 이루어져 모든 학생들이 자신의 수준에 따라 안전한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안양혁신지구교육예산으로 이루어지는 본 프로그램은 일회성 교육에서 벗어나 체육교과와 연계한 교과연계프로그램운영으로 수영뿐 아니라 물놀이 안전, 사고 시 간단한 구급법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수영장에는 학교인근의 마을 주민들이 함께 강습을 받으며 어린이들의 수영강습에 대한 관심과 안전사고예방에도 함께 참여하여 물놀이 안전과 학교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체험을 마친 4학년 강지호 어린이는 ‘작년까지 물놀이 위주 체험에서 올해 수영강습을 받게 되어 물에 대한 두려움이 적어졌다며 이번 프로그램이 끝나면 물놀이에서 안전하게 놀 수 있고 물놀이사고 시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나타냈다.   

안양서초등학교는 혁신학교3년차 학교이며 물놀이 안전 뿐 아니라 학교시설안전, 재난안전 및  ‘나․침․반․5분 안전교육등으로 모든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인성지성, 감성, 건강이 조화로운 행복한 인재양성을 위한 배움터로 지역사회에 자리매김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